“지속가능한 완도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연대와 협치 제안!”
상태바
“지속가능한 완도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연대와 협치 제안!”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4.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군 의회에서 완도교육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19일, 완도군 의회를 방문하여 2021. 완도교육 주요업무 추진 계획 및 현안 과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완도군의회에서 가진 설명회에서는 교육지표별 주요업무 추진 계획, 특색과제, 역점과제 등 2021학년도 완도교육이 추구하는 방향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교육을 위한 연대와 협치를 위해 세 가지를 강조하였다. 실질적인 교육 자치 실현을 위한 민-관-학 중간지원조직 구성 기반 조성,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대도시 학생을 유치하여 작은 학교 및 마을을 살리는 농산어촌 유학 활성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우리청 현안 과제에 대한 군의회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은 “교육장님이 직접 의회 대상으로 완도교육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셔서 완도교육이 추구하는 방향 및 우리 지역의 교육에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우리 지역의 교육을 위해 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군의회가 함께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처음이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완도교육 생태계 구축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