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고흥·장흥·강진 득량만강진만권 행정협,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규탄 성명 발표
상태바
보성·고흥·장흥·강진 득량만강진만권 행정협,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규탄 성명 발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4.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를 터전으로 살아가는 어민들 생존권 위협…끝까지 대응할 것”

 

득량만강진만권 행정협의회(회장 김철우 보성군수)는 19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협의회 소속 4개 군은 “인류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고 바다를 오염시켜 생태계를 파괴하는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강력하게 항의했다.

김철우 회장은 “방사능 오염수가 방류되면 득량만, 강진만의 바다와 갯벌을 삶의 터전으로 삼아온 어업인과 4개 군의 모든 주민들은 생존권에 심각한 위협을 받게 될 것”이라며 “일본 정부는 일방적이고 무책임한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을 당장 철회하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득량만강진만권 행정협의회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승남 의원과 공동 대응할 예정이며, 규탄 성명서를 일본대사관에 발송하고 해양수산부 등 우리 정부에도 성명서 촉구사항들이 관철될 수 있도록 끝까지 나설 계획이다.

한편, ‘득량만강진만권 행정협의회’는 득량만과 강진만에 연접하여 오랫동안 역사·문화의 뿌리를 같이 해 온 보성군, 고흥군, 장흥군, 강진군 등 4개 군의 상생발전과 연계협력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구성된 자치단체 간 행정협의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