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시대, 여성 크리에이터 양성한다
상태바
1인 미디어 시대, 여성 크리에이터 양성한다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1.06.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4일까지 양성과정 모집…21~25일 순천서 운영

[굿모닝완도=박정순 기자] 전라남도는 여성이 1인 미디어 콘텐츠 흐름 대응능력을 키워 우수한 전남 문화콘텐츠 홍보요원 역할을 하도록 ‘2021년 제2기 전남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키로 하고 오는 14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기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끼와 열정을 겸비한 교육생 30명을 모집해 21일부터 5일간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실시한다. 교육생 선발은 도 및 시군 누리집 공고를 통해 이뤄진다.

교육과정은 스토리텔링과 영상 제작의 이해, 영상기획 및 촬영, 영상편집, 유튜브 채널 관리하기 등 유튜브를 충분히 활용하고 실습하도록 구성했다.

전남도는 유튜브 영상 제작에 관심있는 여성이 많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2020년 11월 처음 운영했다.

올해는 지난 4월 1기를 운영했다. 신청 1주일 만에 교육정원이 마감되는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앞으로도 하반기에 추가로 2회 더 운영할 예정이다. 여성이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휘해 우수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연령, 성별,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라며 “여성이 자신만의 개성있는 콘텐츠로 활발히 활동하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