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교혁신 현장공모 행정실장 연수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학교혁신 현장공모 행정실장 연수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6.07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전남교육 정책 이해 및 조직내 소통문화 확산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이지원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7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혁신전남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조직내 소통문화 확산을 위한 ‘현장기획형 학교혁신 현장공모 행정실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위한 혁신전남교육의 비전과 정책’에 대한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정책기획과 전형권 장학관의 강의로 시작하였다. 우리 전남교육의 발전을 위한 역점 과제로 ‘지속성· 포용성·혁신성·미래성·안정성’을 들어 미래교육의 구심점으로서 학교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또한 에이스 휴먼 브릿지 김아현 강사의 ‘조직내 구성원 상호간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긍정적인 인식전환’을 꾀하는 소통 강의가 이어졌다. 급변하는 세계와 조직의 역할 속에서 진정한 소통문화를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은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명제에 연수 참여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노화초 김민호 행정실장은 ‘전남교육의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소통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과 업무처리에 매우 도움이 됐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서장필 교육장은 “학교현장에서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행정실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모두가 함께하는 혁신 완도교육의 미래를 이루어 가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