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입 제도의 변화”설명회 개최
상태바
“장흥고,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입 제도의 변화”설명회 개최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1.06.2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대상 연수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6월 22일(화) 본교 세미나실에서 장흥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고교학점제의 이해 및 대입 제도의 변화」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진학지원센터 진로교육연구팀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본교 진로진학상담부장 심윤희 교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가 꼭 알고 실천해야하는 핵심 정보들을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의 내용으로 미래사회 핵심역량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는 배경,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방향과 그에 맞게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학생과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주요 변화내용이 안내되었다.

연수 후반에는 질의 응답시간으로 운영되었으며 고교학점제와 평가체제, 대입제도 개선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관내 중학교에 재학중인 학부모는 “고교학점제는 상위 1등급을 가려내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이들을 위한 정책인 것 같다”라며 “우리 아이들을 더 믿고 이해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요즘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고교학점제에 대해 개념부터 준비까지 학부모가 먼저 알고 준비해야하는 내용들로 귀한 정보를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 심00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학생들의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맞게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자신의 진로를 위한 역량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이와 관련하여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는 등 학생 맞춤형 대입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 진학의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