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도 섬마을로 찾아온 서울대 입학사정관
상태바
노화도 섬마을로 찾아온 서울대 입학사정관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6.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고, 서울대 입학본부 연계 대학입시 세미나 성황리 개최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굿모닝완도=이주원 기자] 노화고등학교(교장 주경중)는 25일 갈꽃관과 진로진학상담실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입학본부가 참여하는 고교-대학 연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전라남도교육청 진학지원팀이 주관하여,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 초청 입시설명회와 입학사정관(4명)이 직접 본교를 방문하여 학생 및 학부모 대상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 그리고 진로진학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교사 대상 간담회로 성황리 진행됐다.

특히 입학사정관 입시설명회에 앞서서 진행된 서울대학교 입학본부장 및 부본부장의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는 본교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인근 중학교의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교생활을 통한 올바른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 방법을 주제로 강연이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여한 2학년 박모 학생은 “이번 세미나가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방향성을 제시해주었고, 진로에 맞춰 학교생활을 계획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으며, 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대학입학전형에 관해 정보를 얻고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중학교에도 대입에 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노화고 주경중 교장은 “우리 학교는 그동안 교육 소외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에도 불구하고 모든 교사가 수업나눔 및 소통,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통해 교과 및 진학지도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의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으로 도서지역 학생, 학부모와 입학사정관이 직접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진학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