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확대 운영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확대 운영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6.2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효성 있는 학교 행정업무 경감 기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굿모닝완도=이주원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오는 7월 1일부터 적용되는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확대 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전남교육청의 조직개편에 따라 지난해부터 개소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관내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 등의 행정 업무 지원을 통해 교사가 학생 교육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표준안이 현장에 정착됨에 따라 자체적으로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확대 계획안을 마련하고 관내 학교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지난 6월 21일 학교지원업무 발굴 TF팀 회의를 거쳐 관내학교에 시달하였다.

이번 발표한 계획에는 △학생생활규정 점검 및 컨설팅 확대 △학교폭력 예방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 이외에도 △돌봄전담사 채용 지원 △돌봄전담사 대체인력풀 구성 지원 △고등학교 소속 조리직렬 무기계약직 채용 지원 등을 추가로 지원하게 되는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현장 컨설팅을 다양화하고, 학교 교직원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인력 채용 관련 업무는 학교 신청을 받아 대신 처리해 준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 지역은 신규직원이 많아 행정 업무가 미숙하고 특히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인력 수급이 매우 어려운 곳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현장에서 꼭 필요한 지원방안을 고민하고 구체화해 가겠다.”고 말해 향후 완도교육지원청의 행보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