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완도교육 실현, 제2기 완도교육참여위원회 연수
상태바
혁신완도교육 실현, 제2기 완도교육참여위원회 연수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6.29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이주원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29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전라남도완도교육참여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전남교육 정책 및 교육행정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에서는 ‘제2기 교육참여위원회의 기능과 역할 이해 및 운영 방향’에 대한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정책기획과 오용운 주무관의 강의로 시작되었으며, △교육참여위원회 기능과 역할 △제1기 교육참여위원회 성과와 한계 △제2기 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계획 등에 대한 내용들을 알기 쉽게 전달하였다.

또한 ‘혁신전남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정책기획과 김유동 장학관의 △전남혁신학교 △마을교육공동체 △농산어촌유학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등에 대한 혁신전남교육의 주요정책 추진방향과 역점사업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연수에 참석한 황종권 위원장은 ‘이번 연수가 다양한 지역 교육정책을 연구하고 모색하는데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지역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이번 연수가 제2기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