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여름철 도선 특별 안전관리 강화 기간 운영’
상태바
완도해경, ‘여름철 도선 특별 안전관리 강화 기간 운영’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7.2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름 휴가철 이용객 증가 예상에 따른 도선 특별 안전관리 강화 추진 -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굿모닝완도=이주원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다를 찾는 이용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8월 31일까지 도선 안전 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 선박과 승객의 안전을 위해 특별 대책을 추진 중 이라고 20일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여름철(7~8월) 관내 도선 이용객은 평균 약 1만 명으로 연중 이용객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도선 운항횟수 증가와 계절 특성상 발생하는 안개·태풍 등의 기상 악화 현상이 도선 안전 운항의 위험 요소로 보고이다.

이에 따라 완도해경은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하여 도선 운항실태를 파악하고 신속한 민원 대응과 선착장 수시 순찰 등으로 현장 중심의 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7월 26일에는 유관기관(지자체, KOMSA) 합동 기동점검을 통해 과승, 음주운항 등의 안전을 저해하는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으로 해상 안전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도선을 이용할 수 있는 안전운항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도선 이용 시 선내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