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땅끝부추영농조합, 세계농수산업기술상 대상 수상
상태바
해남군 땅끝부추영농조합, 세계농수산업기술상 대상 수상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8.13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영농부문, 연간 18억여원 매출 부추품질 상향평준화 앞장
(사진 제공=해남군)
(사진 제공=해남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해남군 땅끝부추영농조합법인(대표 오금석)이 제27회 세계농·수산업기술상 시상에서 협동영농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995년 시작된 세계농업기술상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 등이 주관하는 농촌지도기관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기술개발 ▲수출농업 ▲협동영농 ▲기관단체 등 4개 분야에서 우수농업인과 단체, 농업발전에 공로가 큰 기관 및 공무원을 선발한다. 수상자 선정은 농업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각 지역 농업기술센터와 농업기술원이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협동영농부분 대상을 수상한 땅끝부추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09년 설립되어 24명의 조합원이 연간 18억여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대형 납품처 계약재배 및 공동 출하체계 구축으로 조합원들의 안정적 소득기반을 조성하고, 회원간 1:1멘토링 및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한 땅끝부추 품질의 상향평준화에 앞장서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땅끝부추영농조합법인 오금석 대표는“회원들이 협동하여 고품질 연중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인 덕분에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해남의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남군은 지난해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이 수출분야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면서 해남농업의 위상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해남군농업기술센터 김지수 농촌지도사가 고품질 부추 생산지도 및 주산작목 정착 공로를 인정받아 지도기관 유공공무원으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지수 지도사는“앞으로도 부추가 해남의 대표적인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새로운 소득 작목을 발굴, 육성하여 농업인의 소득이 향상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