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섬마을 학교 아이들의 즐거운 학교스포츠 축제”
상태바
“작은 섬마을 학교 아이들의 즐거운 학교스포츠 축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9.0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금초등학교, 2021.전남 학생스포츠 문화축제 영상콘테스트 금상 수상
(사진 제공=신안 비금초등학교)
(사진 제공=신안 비금초등학교)
(사진 제공=신안 비금초등학교)
(사진 제공=신안 비금초등학교)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전라남도 비금초등학교(교장 류을석)는 ‘2021. 비대면 전남 학생 스포츠문화축제영상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영상콘테스트는 학교 스포츠클럽 연습과정, 응원메세지, 개인기, 체육수업 에피소드 등 다양한 영상으로 구성되었으며 전교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학생 참여형 축제로 만들어졌다.

비금초등학교에서는 2021. 비대면 전남 학생 스포츠 문화축제에 1~6학년 전교생 72명이 모두 참여할 예정이며 참가 종목은 스포츠스태킹 사이클, 플랭크, 버피텐, 줄넘기(이중뛰기), 축구(리프팅) 5종목이다. 7월부터 학년별로 또는 종목별로 연습을 시작했고, 학교와 가정에서 즐거운 연습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신안교육지원청에서는 스포츠스태킹, 요가매트, 줄넘기, 삼각대 등을 지원하였으며 스포츠캠프 풋살교실이 여름방학 기간에 임자초에서 운영되어 지역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주말리그 풋살 4팀, 배구 2팀, 축구 4팀에 차량지원, 운영용품, 심판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체육교육에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서 생기를 불어 넣고 학생들의 자신감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