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탈출! 몸짱 만들기’ 비대면 요리교실 운영
상태바
'비만 탈출! 몸짱 만들기’ 비대면 요리교실 운영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09.14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완도군)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이주원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음식 섭취 증가와 집에 머무르는 시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체 활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다이어트식 요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완도군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잠정 중단되었던 비대면 영양 프로그램 ‘비만 탈출! 몸짱 음식 만들기’ 비대면 요리 교실을 지난 9일부터 재개했다.

‘비만 탈출! 몸짱 음식 만들기’ 비대면 요리 교실은 ‘네이버 밴드’를 활용, 완도군건강생활지원 센터 영양 실습실과 참여자 가정에서 각각 진행됐다.

요리 교실은 완도군우리음식연구회 심재경 강사가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열량과 염분을 줄이면서 맛있게 음식을 만드는 조리법을 비대면으로 강의를 했다.

요리는 완도에서 생산되는 해조류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접목하여 ▲전복 묵은지 다시마 말이 ▲두부 해초 스테이크 ▲꼬시래기 장아찌를 선정하였으며, ▲건강한 체중 만들기 ▲나트륨 줄이기 등의 영양 교육도 병행하여 주민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도 배양할 수 있도록 했다.

김한심 영양교실 참여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완도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10월부터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 질환을 보유하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건강 위험 요인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비대면 영양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완도군건강생활지원센터(550-675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