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학생연합회, 새로운 날개 달고 미래로 GO!
상태바
장흥학생연합회, 새로운 날개 달고 미래로 GO!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9.1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장흥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장흥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장흥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장흥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에서는 9월 15일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세미나실에서 각 학교별 학생회 임원들이 모인 가운데, 장흥학생연합회 회장 및 부회장, 권역별 대의원을 선출하고 역량강화를 위한 퍼실리티 교육을 실시하였다.

장흥학생연합회는 관내 초·중·고 학생회 대표를 중심으로 학생자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학생자치를 실현하여 민주시민을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먼저 고등학교 학생들 중에서 장흥학생연합회 회장 후보 학생들의 자기소개 및 공약 발표 4개 권역별 학교의 학생회 대표들이 학교급별로 권역별 대의원을 선출하였고,

장흥학생연합회장으로 당선된 장흥고등학교 한재찬학생은 “연합회장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어 기쁘고, 장흥학생연합회가 여러 연령층의 학생들이 모인 만큼 빨리 화합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 주도적 활동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성호 교육장은 학생회 역할을 확장하여 주도적인 역할을 발견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참여를 통한 학교운영 참여뿐만 아니라 나아가 장흥교육운영의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장흥학생연합회는 분기별 정기회와 교육장과의 만남의 날, 리더쉽 캠프,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학생중심으로 운영하면서 민주시민으로써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