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외면 불목리에 20억 투입 '스마트 치유마을' 본격 추진
상태바
군외면 불목리에 20억 투입 '스마트 치유마을' 본격 추진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03.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억 투입, ICT활용 스마트센터와 힐링하우스 건립

 

 

완도군은 지난 28일 ‘스마트 치유마을 조성사업’ 실시설계(건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치유마을 조성사업’이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농어촌 지역 주민의 삶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형 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전국 군(郡) 단위 최초로 ‘2019년 지능형 ICT타운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20억 원(국비 10, 도비 5, 군비 5)을 확보, 완도군 군외면 불목리 일원에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케어 기반 구축, 스마트센터와 힐링하우스를 건립 할 계획이다.

이에 지난해 12월 「스마트 치유마을 조성사업」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였으며, 올해 2월부터 건축분야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하고, 5월 건축물과 스마트케어 기반구축 공사 착공,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스마트 치유마을 조성사업’을 통해 ‘스마트 센터’ 1동과 ‘힐링하우스’ 3동이 들어서게 된다.

‘스마트 센터’는 불목리, 영풍리, 황진리 자연 부락 12개 마을 주민의 중심 시설로 복지, 생활편의, 지역 사업을 목표로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 힐링하우스’는 ICT기술과 완도군의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하여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하는 시설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득 창출을 목표로 조성된다.

이날 보고회에서 신우철 완도군수는 “주민 주도의 맞춤형 사업으로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스마트센터를 중심으로 체류형 관광 코스 개발 등을 통해 관광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 등을 반영해 올 12월까지 스마트 치유마을 조성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