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이제 안심하고 외출하세요”
상태바
“어르신 이제 안심하고 외출하세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0.1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안심귀가 팔찌 무료 배부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어르신 실종예방을 위한

(글 사진 제공=해남군)
(글 사진 제공=해남군)

 

‘안심귀가 팔찌’를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안심귀가팔찌는 팔찌에 있는 QR코드에 어르신들의 비상연락처를 등록하면 핸드폰으로 QR코드 인식을 통해 연락처를 찾을 수 있다. 외출시 길을 잃었을 때 가까운 곳에 있는 누구나 핸드폰을 통해 QR코드 인식을 할 수 있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군은 우선 300개 분량을 확보해 원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팔찌를 보급하고 있으며, 향후 효과를 살펴 사업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올 9월말 기준 해남군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은 33.4%로, 해남군 치매안심센터에서 등록, 관리중인 어르신 또한 2,124명에 이르고 있다.

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감소로 치매환자 및 치매의 전단계인 경도인지장애자가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 외출 시 실종 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따라 해남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실종예방을 위해 옷에 부착하는 배회인식표 배부와 함께 경찰서 연계한 치매어르신 지문등록 사업 등을 추진, 길을 잃은 어르신들이 빠른 시간내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남군은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 치료하기 위해 치매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