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남성요리교실 “쉐프파파” 개상식 성료
상태바
2021년 하반기 남성요리교실 “쉐프파파” 개상식 성료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0.15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장흥군)
(글 사진 제공=장흥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지난 10월 7일(목요일) 오후 6시 30분 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 “다가온”에서 직장인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장흥군수(정종순 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하반기“남성요리교실”개강식을 가졌다.

남성요리교실은 제12기로 맞벌이 가족 일·가정 양립지원의 일환으로써 남성들이 생활 요리를 배워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하여 건강하고 평등한 가정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하반기 요리 교실은 장흥군의 지원으로 매주 목요일 총 8회기 조선이공대학교 호텔조리파티쉐과 심정아 교수님을 초빙하여 매주 2가지의 음식을 배울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 이어 “안동찜닭”“깻잎김치”를 선보였는데, 그중 가장 좋은 솜씨를 뽐낸 7조가 승리를 거머쥐었으며,아빠로써, 인스턴트만 먹는 두딸들에게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고 싶어 참석하게 됐다며 이○○씨는 요리를 배우는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랑받는 아빠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박혜영 센터장)은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평등한 사회에 기여 하고 가사 중 가장 어렵고 부담스러울 수 있는 생활요리를 배움으로써 슬기롭게 가사분담을 실천해 가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가족들에게 건강과 화목한 분위기를 주도하는 아버지가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