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2차 년도 사업 완료
상태바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2차 년도 사업 완료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1.24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 청산, 금당, 생일에 총 110.2km 코스 조성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숲과 바다, 섬이 어우러진 완도만의 독특한 산림해양 관광자원을 활용한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조성 사업」의 2차 년도 사업을 완료했다.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 동안 추진되며, 완도 12개 읍·면의 아름다운 산림·해안 경관을 즐기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숲길, 마을길, 도심길 등 다양한 유형의 코스로 조성되고 있다.

이번에 완료한 2차 년도 사업 구간은 금일읍, 청산면, 금당면, 생일면 등 110.2㎞로 금일 명사십리 해수욕장과 금당 8경, 생일 백운산을 중심으로 조성했다.

1차 년도 사업 구간은 완도읍과 군외면, 신지면, 고금면, 약산면 등 5개 읍면이 해당된다.

3차 년도에는 노화읍, 소안면, 보길면에 102.6㎞의 트레킹코스를 조성할 계획이며, 2022년도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비 5억 원을 확보하여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다.

3차 년도 사업이 완료되면 약 220㎞에 달하는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가 조성되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완도만의 산림 휴양 서비스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박은재 환경산림과장은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가 완성되면 주민과 관광객 건강 증진은 물론 우리 군이 산림과 해양 치유를 치유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