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관심으로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상태바
“당신의 관심으로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 이주원 기자
  • 승인 2021.11.24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이주원 기자] 완도군은 아동 학대 예방 주간(11월 19일~25일)을 맞아 아동 학대 예방의 날인 19일, 23일 2회에 걸쳐 유관 기관과 합동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하나로마트 사거리, 완도교육지원청~완도터미널 등에서 범 군민 아동 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 학대 예방과 아동 보호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촉구하고 민법 915조 자녀 징계권 폐지 홍보를 통해 지역 내 아동 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은 ‘당신의 관심으로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동 학대 NO! 아동 행복 YES!’, ‘아동 학대 신고는 112’ 어깨띠를 두르고 진행되었다.

아울러 군은 완도군청 전광판과 군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아동 학대 예방 등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동이 안전하기 위해서는 군민의 관심이 꼭 필요한 만큼 주위에 아동을 세심히 살펴주시고, 아동 학대가 의심되면 즉시 112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군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아동 학대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아동복지법 제23조에 따라 매년 11월 19일을 ‘아동 학대 예방의 날’로 지정, 이날로부터 일주일을 아동 학대 예방 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