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만60세 이상 군민 치매 조기 검진비 지원
상태바
완도군, 만60세 이상 군민 치매 조기 검진비 지원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1.1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료 부과 기준 초과해도 지원 받을 수 있음”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은 올해부터 치매 조기 검진비 지원 사업 대상자를 만60세 이상 완도군에 주소를 가지고 있는 전 군민으로 확대 지원한다.

그동안 완도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해남 종합병원과 고흥 녹동현대병원, 강진 마음편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협약하여 치매 진단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나 고비용의 검사비가 부담이 되어 참여율이 저조하였다.

이에 군에서는 사회보장위원회 협의를 거쳐 조례를 개정하고 군비를 확보하여 건강보험료 부과 기준을 초과하더라도 만60세 이상 완도군민이면 누구나 치매 진단 검진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상자가 치매 선별검사에서 인지 저하로 판정되면 지정된 협력 병원에서 진단검사 및 감별검사를 받게 되는데, 이때 20만원 상당의 검진 비용이 발생, 환자는 무료로 검진을 받고 완도군에서는 병원에 검진 비용을 지급하는 절차로 주민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김선종 보건의료원장은 “그동안 검사비가 부담되어 치매 검진을 받지 못한 주민들이 검진을 받고, 증상을 조기에 발견 치료하여 치매를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치매 조기 검진비 지원 대상 확대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 치매안심센터(☎550-5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