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영농 기초 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농업기술센터, 영농 기초 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1.27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자재 제작 및 주요 작목 재배기술 교육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은 22년 상반기 귀농인 대상 ‘영농 기초 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이주 초기 귀농인들의 농촌 생활 적응을 돕고, 농업기술 역량을 강화하여 실질적인 농업 소득 향상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교육은 귀농인 뿐만 아니라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거주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완도군 고시공고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1-550-5971)에 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교육 일정은 2월 22일부터 5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하루 4시간씩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비파, 유자, 고추 재배기술, 친환경 농자재 제작 방법, 농지은행 사업에 대한 이해, 농기계 안전교육과 대여 방법 등이다 .

특히 완도자연그대로 농업 실천을 위한 ‘친환경 농자재 제작’ 및 ‘유기농 고추 재배’ 교육과 요즘 트렌드가 되고 있는 온라인을 통해 농산물을 판매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라이브 커머스 농산물 홍보’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

이복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들이 많이 참여해서 현장에 필요한 영농 기술을 배우고 실질적인 농업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