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장석웅을 지지합니다

완도교육회의, 21세기교육사랑협회, 녹색어머니회, 학교비정규노조 등 단체 회원들

2022-05-25     박남수 기자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지난 25일 오후 2시 완도군 해조류센터에서 장석웅 교육감 후보를 지지하는 완도지역 교육관련 단체 회원들의 기자회견이 열렸다.

완도교육회의(대표 이향숙)와 21세기전남교육사랑협회(지부장 조진희) 그리고 완도녹색어머니회(회장 손다해) 등 단체 소속 회원들은 장석웅 후보를 지지하는 학부모들과 함께 “장석웅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교육 철학을 통해, 지난 4년 동안 민주적인 행정과 진보적인 정책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업무 만족도 1등 교육감이 되었고,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 전남과 완도교육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소통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장석웅 교육감의 4년간 성과를 단절하지 않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 참석자들은 장석웅 교육감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장석웅 교육감 후보를 반드시 당선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장석웅 후보 지지 선언에 학부모 단체뿐만 아니라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완도지회(지회장 박인선) 조합원들도 함께 참여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를 지켜본 주민들은 “민주주의는 정치를 외면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정치에 깊은 관심을 가지는 것이어야 한다”면서 “앞으로 제대로 된 교육을 위해서 학부모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