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완도소방서와 심폐소생술 교육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도서지역 16교 교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지원-

2021-07-13     이주원 기자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이주원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완도 소방서와 13일 완도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교육장 서장필, 학교지원센터장 민정기, 완도소방서장 윤예심, 예방홍보팀장 정길태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도소방서와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 및 관내 도서지역 학교의 심폐소생술 등응급처치교육 운영과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지원, 학생 안전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그동안 도서지역 학교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지원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번 협약체결로 내실있는 교육운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완도소방서 윤예심 서장은 “완도소방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방안전교육, 안전 의식 함양 등 안전에 관한 업무와 관련하여 이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해서 양 기관이 더욱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군민 안전을 위해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완도소방서가 있기에 우리 학생과 완도군민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우리의 내일을 책임질 미래세대인 학생들의 안전 문화 정착과 글로벌시대에 맞는 자랑스런 완도인 육성의 토대를 이 업무 협약을 통해 이루어지길 희망해 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