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조영식 부의장, 동아방송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완도군의회 조영식 부의장, 동아방송 의정대상 수상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12.22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2022년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로 선정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의회 조영식 부의장이 21일 “제10회 DBS 동아방송 2022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상”을 수상했다. DBS 동아방송대상은 의정, 행정, 사회공헌, 경영혁신, 지자체, 기관, 분야에서 2022년 한 해 동안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우수 의정상을 수상한 조영식 부의장은 소외된 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지방자치 역량강화를 비롯해 주민의 삶과 밀착된 생활정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완도군의회 제305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가장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에 관한 개선 정책이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국가적 숙원과제인 노인·장애인·아동복지. 저출산 등에 대한 문제 제기와 다양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기본적인 삶을 보장받을 수 있는 실질적 복지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의정상을 수상한 조영식 부의장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아서 영광이며, 앞으로 모든 주민이 소외됨이 없이 주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전남의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10회 DBS 동아방송 대상 2022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 시상식은 DBS 광주 동아방송이 주최하고 광주시와 전남도가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