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청 “완도문화원과 함께 하는 섬섬걸을래” 운영
상태바
완도교육청 “완도문화원과 함께 하는 섬섬걸을래” 운영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10.1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실장 대상으로 섬과 섬을 걸으며 '우리 고장 알아가기'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청산·약산·신지 일대에서 유·초·중·고 행정실장 27명을 대상으로 완도문화원과 함께하는「섬섬걸을래」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교육행정 지원의 최전선에 있는 관내 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섬으로 이루어져있는 도서지역 특성을 살려 섬과 섬을 걸으며 우리 고장을 이해하고 행정실장 상호 간 유대 강화로 도서지역 맞춤 행정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1일차에는 완도의 대표적인 섬이자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선정된 청산도를 걸으며 행정실장 상호 간 업무 공유와 섬 지역 근무의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2일차에는 역사와 문화의 고장인 완도를 알기 위해 고금 충무사와 이순신 기념관을 방문하였다.

소안도에서 근무하는 행정실장 박〇〇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교류하기 어려운 섬 지역에 있는 다른 분들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고, 완도에 대해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도서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 행정서비스 지원으로 공부하는 학교를 구현하고, 완도를 사랑하는 학생, 완도 지역 발전에 함께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자 하는 우리 교육지원청의 취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행정실장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