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로 미래교육 비전 제시
상태바
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로 미래교육 비전 제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4.24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청, 기상이변, 인공지능(AI), 저출생에 따른 교육방향 제시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권역별로(금일권, 노화권, 체도권) 3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도서지역이 많은 완도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4월 22일(월) 금일읍(금일도, 생일도, 금당도), 23일(화) 완도읍(체도권), 24일(수) 노화읍(노화도, 보길도, 소안도, 넙도)에서 권역별로 실시하였고, 총 300여명의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가 참여하였다.

연수 과정은 △김정선 교육장의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와의 대화시간’△학교운영위원회 역할 △안규완 (전)광주학생해양수련원장의‘저출산 AI시대 자녀 교육방안’△김경석 완도교육사랑협의회 이사의‘지구를 지키는 ESG 교육실천’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동영상 시청 및 주요 행사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위원은 “우리 아이들이 AI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로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선 교육장은 “시대성에 맞는 행복완도교육 추구를 위해 현장과 소통하여 교육정책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