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Wee센터 “부모·자녀 소통 Up! 찾아가는 심리검사 프로그램”
상태바
완도Wee센터 “부모·자녀 소통 Up! 찾아가는 심리검사 프로그램”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2.19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섬지역 학교 지원 강화 및 학생·학부모 상담 활성화에 앞장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 Wee센터는 최근(7일) 섬으로 직접 찾아가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프로그램은 섬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곳으로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찾아감으로써 섬지역 상담 활성화에 앞장서고, 즉각적인 심리검사실시 및 해석상담을 통해 부모-자녀 간의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혀주는데 목적이 있다.

보길권 초,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MBTI)를 실시했으며, 성격유형별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모-자녀 간의 다름을 이해하고, 일상 속 갈등 상황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실마리를 찾도록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부모들은“멀리 가지 않고도 심리검사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였는데, 평소 잘 이해되지 않던 자녀의 특성뿐만 아니라 부부간에도 서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고, 이를 통해 전반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장필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자녀 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섬지역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질 높은 상담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