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군청년연합회와 교육복지안전망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군청년연합회와 교육복지안전망 업무 협약 체결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2.15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학생 발굴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9일 완도군청년연합회와 완도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교육장 서장필, 완도군청년연합회장 정희수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취약계층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취약계층 학생의 생활 밀착형 교육복지 서비스 지원하며, 관찰과 상담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교육지원청은 완도군청년연합회와 함께 완도 내 빈틈이 없고,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취약계층 학생을 발굴하고 취약계층 학생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원해 완도의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완도군청년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기쁘게 생각하고, 이 업무 협약을 통해 궁극적으로 인구감소 위기에 있는 완도를 살기 좋은 완도, 행복한 완도로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완도군청년연합회장 정희수는 “완도교육지원청과 완도군청년연합회와의 교육복지 업무협약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12개 읍·면 청년회가 힘을 모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발굴하여 도움이 필요로 하는 시기에 지원을 받아 건강한 공동체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움에 손길을 내밀도록 하겠다. 이런 뜻깊은 기회를 만들어 줘서 완도교육지원청에 감사하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