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가족역량강화사업 “우리 가족 오감테라피” 개강식 성료
상태바
2022년 가족역량강화사업 “우리 가족 오감테라피” 개강식 성료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6.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장흥군)
(글 사진 제공=장흥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6월 11일(토요일) 가족역량강화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리 가족 오감테라피」개강식을 다문화교류·소통공간에서 진행하였다.

「우리 가족 오감테라피」는 한부모 및 조손가정을 대상으로 독서테라피, 원예테라피, 웃음테라피, 푸드테라피를 통해 가족간의 건강한 소통으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 가족 오감테라피」에 참여한 한부모가정 박〇〇씨는 “늘 일하느라 바빠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없었는데 센터 프로그램 참가하게 돼서 정말 오랜만에 아이와 웃으며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보다 이런 시간을 많이 갖는게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앞으로도 열심히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바쁜 일상 속에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간의 건강한 소통으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가족의 기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으며 특히, 올해는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장흥군가족센터로 전국적으로 센터 명칭이 변경이 되고 다양한 가족의 욕구를 포용하고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족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