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족단위 위한 문화공연 ‘큰 호응’
상태바
어린이·가족단위 위한 문화공연 ‘큰 호응’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10.2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공동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 추진
어린이 위한 뮤지컬, 클래식 등 4개 무료 공연 진행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공연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민간 예술 단체의 우수 공연을 상대적으로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군 단위 및 문화 소외계층 등에도 폭넓게 제공하고자 추진한다.

완도군은 국비 6천만 원을 포함한 약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린이 등 가족 단위를 위한 4개의 공연을 무료로 개최한다.

지난 10월 19일에는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3D)’가 개최됐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 300여 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루이스 캐럴의 원작을 입체적인 영상으로 선보여 아이들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아이들과 함께 온 어른들은 실감 나는 콘텐츠로 재미를 얻었다는 호평이 많았다.

한편 군에서는 오는 11월 16일 오후 3시에는 매직 드로잉 쇼 ‘두들팝’, 11월 22일 오후 3시에는 동화 콘서트 ‘자라는 자라’, 12월 9일 오후 5시에는 클래식 음악 동화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를 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어린이들이 문화 공연을 마음껏 즐길 수 없었는데, 국비 지원을 통해 무료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아이들이 다채로운 공연을 경험하며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