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 국무총리 단체표창 수상
상태바
장흥군새마을회 국무총리 단체표창 수상
  • 경훈 기자
  • 승인 2022.12.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장흥군)
(글 사진 제공=장흥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는 지난 29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개최된 ‘2022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에서 활발한 새마을운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표창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228개 지회의 조직관리, 사업추진, 재정자립, 시책사업 등 새마을운동 전반을 종합 평가하여 최우수 시·군․구를 정부에 추천하여 국무총리 단체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장흥군새마을회 760여명의 새마을지도자는 그동안 농촌 집고쳐주기, 해양환경 보전 활동, 수질환경 감시활동, 밑반찬 나눔, 김장·좀도리 쌀 나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여 다시 새마을운동, 어머니 품 장흥군 건설에 힘써 왔으며, 새마을지도자 모두가 화합 단결하여 새마을운동추진 계획에 따라 중점과제를 세분화하여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현장 중심의 실천운동을 활발히 진행하여 여타 지역사회 봉사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일진 장흥군새마을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좀 더 나은 지구환경을 위하여 활발한 환경보전 활동을 펼쳐나가 어머니 품 장흥 건설을 위하여 노력하고 모두가 잘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선도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장흥군새마을회는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오염 문제 해결을 위하여 수질보전활동, 해양환경 보전, 탄소중립 실천 교육 등을 실시하고 소규모 집수리, 밑반찬 나눔 등으로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보살핌으로 마을과 지역공동체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