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순천)
상태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순천)
  • 경훈 기자
  • 승인 2023.02.2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306개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각 기관의 대민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순천시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민원서비스가 매년 향상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로 의미가 크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대 분야 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만족도조사 등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민원 행정 관리조직, 민원정비 및 구비서류 감축, 국민생각 반영 노력도,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가 “2023년 청렴도 평가에도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수사례는 공유 확산하고 미흡한 분야는 교육과 민원컨설팅을 통해 개선안을 마련하여 최우수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대민전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2021년 11월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를 개소하여 시민들의 전화민원을 신속·정확하게 해결하고 있다. 콜센터에 대한 시민만족도 평가결과 응답자의 88.2%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하여 호응도가 높다. 또 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