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산림조합을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에 출마
상태바
완도군산림조합을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에 출마
  • 굿모닝완도
  • 승인 2023.03.0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산림조합장 선거 문정빈 후보
완도군산림조합장 선거 문정빈 후보
완도군산림조합장 선거 문정빈 후보

나는 이런 사람이다

조합원을 위한 조합장, 그리고 조합의 가치와 원칙을 지킬 수 있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나는 완도읍 장좌리(1966년)출생으로 완도읍에서 문약국을 하셨던 부모밑에서 자랐다. 완도초(68회), 완도중학교(35회), 광주송원고등학교(18회) 산림관련 지식을 더욱 쌓기위해 전남대 대학원(석사과정)에서 산림자원전공을 하고, 2019년 전국조합장통합선거 완도군산림조합장후보, 2022년 완도군산림조합장보궐선거에 출마를 했다.

현재는 완도읍에서 식물보호기사 국가기술자격을 갖춘 문농약사를 운영중이다.

완도지역주간신문인 완도타임즈와 굿모닝완도에 80회이상 나무이야기란 주제로 글을 연재해 조합원과 지역민의 정성어린 관심과 호응에 많은 고마움과 책임감을 느꼈다.

 

임업 또는 산림조합 관련한 나의 경험이나 활동,성과

완도군산림조합 재직시 지도과, 금융과 업무를 경험했고 2016년 대한민국산림박람회(충북예산)때, 당시 개최 예정이였던 2017년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부스 운영으로 완도군산림조합과 완도군 홍보역할을 했다

2017년 완도조합원 소식지 창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조합소식을 조합원 및 지역민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을 했다

봄철 나무시장을 개장하여 조합원이 생산한 수묘의 판매와, 지역민들에게 질좋은 수묘공급을 하였다.

조합재직시 자기관리에도 역점을 주고, 산림기사, 산림공학기술자, 산림경영기술자, 식물보호기사 자격증을 갖추어 조합원 및 민원인에게 보다 질좋은 산림관련 컨설팅을 해주고자 노력했다.

 

내가 최고적임자인 이유

존경하고 사랑하는 4천여 완도군산림조합원님!

2023년 계묘년 가내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제가 조합장으로 출마한 이유는 완도군산림조합을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의 조합장선거 낙선은 조합원님들이 제 자신을 더욱 담금질하라는 넓은 뜻으로 이해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도전합니다.

조합원을 위한 조합장, 그리고 조합의 가치와 원칙을 지킬 수 있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조합원들은 협동과 가치로 투명하고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조합의 미래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 현실에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너무 많습니다.

산림조합은 국가의 세금처럼 주어진 예산 편성으로 운영되는 조직이 아닙니다.

이익사업을 통해 수익이 발생되어야 조합 운영이 가능한 생존의 문제입니다.

조합장이 될 자격은 우선 이익사업을 창출할 줄 알고 직원‧조합원과 상생 융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합업무을 알고 (후보자중 유일한 완도군산림조합 근무 ‧ 산림관련 자격증보유 ‧ 전남대산림관련 석사과정)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조합장이 선출되어야 합니다.

조합은 공동의 이익을 목적으로 삼는 조직입니다. 그 기반은 바로 조합원들입니다.

저는 조합장후보자로써 다음과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첫째 객관적인 업무의 전문성을 담보할 수 있는 완도군산림조합 근무 (금융과, 지도과)

둘째 상장기업체에서 배운 폭넓은 경영지식과 (주)쌍방울 근무 (기획조정실, 자금과)

섯째 산림관련 자격증인 산림기사,산림공학,산림경영,식물보호기사 국가자격증보유

넷째 전남대 대학원 산림자원전공 석사과정에서 배운 산림자원 전공지식

다섯째 문농약사를 운영하면서 경험한 산림 병‧해충 방제, 농작물 병‧해충 방제 등

우리 완도군산림조합에 활기찬 비전을 제시 할 최적임자임을 자부합니다.

 

공약

완도군산림조합에 적합한 ESG 경영을 하겠습니다

ESG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기업이 직원과 고객, 환경, 사회단체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위한 가치를 만들어냄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위기 상황에서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첫째, 조합원 산림병‧해충 방제 교육 및 방제 무료화사업

일정한 조합사업이용 조합원이 소유한 산림 및 산림작물에 대한 병‧해충 방제교육 및 방제 무료화사업 추진

- 최근 우리나라 산림은 새로운 위기를 맞고 있다.

소나무재선충병, 솔껍질깍지벌레, 솔잎혹파리, 참나무시들음병 등 각종 산림 관련 병해 충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조합원이 소유한 산림 및 산림작물에 대한 조합이익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조합원에 대한 무료방제 및 교육

 

둘째, 우수조합원 및 직원 해외 선진지견학

- 완도군산림조합원 대상

- 조합원 가입증대 및 조합경영 활성화 효과

- 조합이익 환원사업

선진지견학을 통한 조합선진화 추구

 

셋째, 임산물 유통센터를 설립을 통해 조합원 소득증대

- 6차산업 활성화 수익사업

- 조합원이 생산한 정당한 임산물 수묘가격 책정 · 품질보증 시스템구축

(향토수종인 동백나무·황칠나무‧노랑무궁화‧버섯 등)

- 조합원들이 생산한 임산물 ‧ 수묘를 우선 매입

(인근 산림조합과 연계 공동 공판장 사업 활성화)

 

넷째, 임산물 ‧ 산림약용자원사업화를 통한 수익 창출

- 해양치유산업을 진행중인 완도군과 긴밀히 협조

- 향토수종인 완도호랑가시나무, 황칠나무, 동백나무의 제품 개발화 및 판매망 구축

조합원이 재배한(버섯 등) 임산물 자체 상품화 및 제품개발로 조합원이익 및 조합수익달성

- 수출사업으로 확장 도모

 

다섯째, 조합운영평가위원회 구성

- 건전한 조합발전방향에 대한 각계 전문가 의견 수렴

- 미래 조합사업의 새로운 수익창출모델 발굴

- 조합운영평가위원회 결과를 이사회 · 총회에 적극 반영,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조합원에게 드리는 말씀

우리조합은 빠르게 변화하는 주변 사업환경, 즉 새로운 4차 산업혁명과 융복합창조의 시대를 준비하고, 선제적 대응을 하여 인근 산림조합과 관련 단체에 모범이 되는 미래의 탄탄한 수익조합 달성을 위해 능력있고 유능한 조합장을 선출해야 합니다.

완도군산림조합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조합원과 조합이 만족하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굿모닝완도는 조합장 선거 후보들의 정책 등 의견을 싣습니다. 많은 이용과 참여 바랍니다. wandopia@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