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면 직원 관사 「달팽이관」 준공
상태바
청산면 직원 관사 「달팽이관」 준공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4.1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조와의 ‘직원 관사 현대화 사업’ 업무 협약 첫 결실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완도군이 지난 13일 청산면사무소 앞 광장에서 신우철 완도군수, 완도군의회 허궁희 의장, 박성규 의원, 청산 면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 신축한 직원 관사 ‘달팽이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날 준공식에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석현정 위원장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더욱 빛냈다.

청산면 직원 관사 신축은 지난 2020년 2월, 완도군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간 「완도군 직원 관사 현대화 사업」 추진을 통해 주거 환경을 개선해 나가기로 ‘원-포인트 단체 협약’을 전격적으로 체결하여 이뤄낸 결실이다.

그동안 완도군에서는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지난 2021년 군비 16억 원을 확보하였고, 같은 해 12월 착공하여 1년 4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마침내 이날 준공식을 개최했다.

신축된 청산면사무소 직원 관사는 현 청산면사무소 부지에 연면적 494㎡에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지상 3층 건물로, 1층에는 면장 관사와 세탁․건조실, 2~3층 직원 관사 10실 등 총 11개 실로 조성됐다.

직원 관사의 명칭을 완도군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슬로시티 청산도의 느림의 미학과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경청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를 내포한 ‘달팽이관’으로 최종 결정됐다.

이날 행사는 김희수 세무회계과장의 경과 보고에 이어 신우철 군수의 기념사, 완도군의회 허궁희 의장의 축사,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석현정 위원장과 전국시군구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완주)에서는 도서 지역 노후 관사 건립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신우철 완도군수와 허궁희 완도군의회의장, 공주석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께 완도군 800여 조합원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에서는 조합원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 온 완도군의회 박성규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군 특성상 도서 지역 근무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비연고 지역 근무에 애로사항이 많은 만큼, 노후된 관사를 사용하고 있는 직원들의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직원 관사 현대화 사업을 더욱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축사에서 석현정 위원장과 공주석 위원장은 “요즘 완도 전복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신우철 군수님이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의 약속을 지켜 주신 만큼 우리 조합에서 완도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완도군에서는 청산면 직원 관사 현대화 사업 첫 결실에 이어 소안면 직원관사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올해부터는 금당면과 생일면 신축에 이어 2024년부터는 보길면과 노화읍 등 직원 관사 현대화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