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신지에 치매안심마을 운영
상태바
노화·신지에 치매안심마을 운영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4.21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프로그램 진행 세부 계획 논의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완도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제3호 치매안심마을인 노화읍 미라리와 20일 제1호 치매안심마을 신지면 임촌리의 운영위원회를 갖고, 2023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세부 계획을 논의했다.

노화읍에서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치매를 예방하고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자고 결의하였으며, 신지면에서는 지역 행사와 연계하여 치매 친화적인 건강한 마을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자주 만들어 보자고 의견을 모았다.

완도군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2019년 제1호 신지면 임촌리, 2020년 제2호 완도읍 정도리, 2021년 제3호 노화읍 미라리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교육 및 홍보 사업, 주민 대상 프로그램 운영, 치매 안전망 구축, 치매 환자를 위한 물리적 안전 환경 조성 등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말 정부 지침이 개정되어 기존 마을에 대한 우수 인증 마을 기준을 도입하고 미흡한 부분을 엄격하게 관리· 운영하도록 하여 올해는 좀 더 특색있는 프로그램과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 검진과 예방·관리가 중요하므로 60세 이상 어르신은 1년마다 가까운 보건지소나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여 치매 선별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