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협력네트워크 구축으로 섬지역·작은유치원에 적합한 유치원교육 추진
상태바
완도 협력네트워크 구축으로 섬지역·작은유치원에 적합한 유치원교육 추진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5.08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실행 역량강화 연수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5월 4일 관내 유치원교사 30여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간 협력네트워크로 꽃 피우는 놀이․배움․웃음의 행복한 유치원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실행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했다.

완도의 공립유치원은 분교포함 총 22원으로 그 중 13원이 섬지역에 위치하며, 13원이 1학급이다. 완도교육지원청에서는 이러한 여건을 고려하여 1학급 병설유치원 및 섬지역 맞춤형 지원을 위해 유치원 간 협력네트워크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는 1학급 병설유치원 간 협력군을 조직하여 공동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한다. 완도지역 협력네트워크는 거점유치원인 신지동초병설유치원, 금당초병설유치원, 보길동초병설유치원이 중심이 되어 3개 권역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권역별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협력수업, 체험활동, 연수, 컨설팅 등의 사례를 공유하고 고민을 나눈다.

김정선 교육장은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 교육의 중요성과 유치원 교사들의 노고에 공감하며, 섬지역 소규모 유치원이 많은 완도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권역별 공동 교육과정 및 체험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력네트워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