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나도 작가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강진군도서관 ‘나도 작가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경훈 기자
  • 승인 2023.06.13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정자 작가 지도...6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월 저녁 운영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강진군도서관이 책 많이 읽는 강진 만들기의 일환으로 책 만들기 프로그램 ‘나도 작가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독서 문화 공동체를 형성하고, 정보 창조자로서의 도서관 이용자의 수요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수강생들이 이야기가 있는 글을 쓸 수 있도록 창작을 위한 이론을 공유하고, 실제 작품 창작과 합평 수업을 함께 진행한다. 완성한 작품은 책으로 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열어 새로운 작가 탄생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글쓰기 지도는 임정자 동화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임정자 작가는 단편동화 ‘흰곰인형’을 발표한 이래, ‘동화와 옛이야기’, ‘그림책’ 등 다양한 작품으로 활동했다. ‘할머니의 마지막 손님’으로 제8회 권정생문학상을 받기도 했다.

강의는 6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12회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6월 23일까지 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sskoo123@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061-430-3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내가 쓴 글이 책으로 출판되는 경험을 통해 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함께 성장하는 독서 문화 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