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을 물로 적셔라”(장흥)
상태바
“온 세상을 물로 적셔라”(장흥)
  • 경훈 기자
  • 승인 2023.07.10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물축제 7월 29일 개막
- 7월 29일 ~ 8월 6일까지 탐진강변, 편백숲 우드랜드서 개최
- 29일 오후 1시 장흥읍 중앙로서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 진행
- 10m 초대형 온비 캐릭터 설치, '멀티미디어 그라운드' 조성
(글 사진 제공=장흥군)
(글 사진 제공=장흥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가장 뜨거운 여름, 시원한 물줄기 속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여름 최고의 축제가 시작된다.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7월 29일(토)부터 8월 6일(일)까지 9일간 장흥군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장흥의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올해는 초대형 온비 캐릭터 설치와 '멀티미디어 그라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서울 석촌 호수에 등장해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러버덕', '벨리곰'이나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의 '브라운' 반가사유상처럼 높이 10미터(m)의 초대형으로 제작될 온비는 축제장의 마스코트이자 대표 촬영지(포토존)가 될 전망이다.

'멀티미디어 그라운드'에서는 16회를 맞은 정남진장흥물축제의 역사와 프로그램 정보를 상영할 예정이다. 다양한 정보 제공 뿐 아니라 물멍 때리기,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주제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감상할 수 있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말 그대로 온통 ‘물’ 축제다. 게릴라 부대와 물싸움 교전 퍼레이드를 벌이는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부터 매일 오후 2시에 시작되는 지상최대의 물싸움과 지상최대의 물 풍선 싸움, 그리고 다양한 수상 이벤트까지 물로 시작해서 물로 끝나는 축제다.

물축제의 백미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은 9일간 색다른 설정(콘셉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 와도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사방에서 정신없이 날아오는 물대포와 물 풍선, 그리고 물총이 한 데 어우러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이 펼쳐진다.

장흥물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는 물로 하나된다는 의미의 ‘수국통일(水國統一)’을 주제로 펼쳐진다. 7월 29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장흥군민회관을 출발해 중앙로를 거쳐 축제장인 장흥교 주차장까지 행진한다. 거리 곳곳에서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고 여기저기서 물 폭탄이 떨어진다. 물을 맞으면 맞을수록 더욱 즐겁고 신나는 특별한 시간이다. 사방에서 쏟아지는 물세례 때문에 처음엔 주춤하던 관광객들도 금방 물에 흠뻑 젖어 신나는 물싸움을 벌이게 된다.

7월 30일 일요일부터 8월 6일 일요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는 황금물고기 잡기가 열린다. 물속에서 빠르게 헤엄치는 물고기를 잡기 위한 남녀노소 관광객들의 치열한 추격전이 볼 만하다. 물고기를 잡으면 잡아서 좋고, 못 잡아도 시원한 물놀이가 된다. 체험 후 잡은 물고기를 손질 해 포장해 갈 수 있다.

이 외에도 우든 보트, 바나나보트, 수상 자전거, 카누·카약 등 탐진강을 둥실 떠다니며 여름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갖가지 수중 탈거리들이 즐비하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상설 물놀이장과 자율 캠핑장 등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로도 좋다.

물축제는 밤이 더욱 뜨겁다. 뜨거운 태양 대신 화려한 조명 아래 신나는 음악까지 더해져 분위기는 한층 더 흥겨워진다. 7월 30(일), 8월 4일(금)과 5일(토)은 밤 9시부터 물싸움 장에서 일렉트로닉댄스 음악(EDM)을 곁들인 신나는 '워터樂 풀 파티'가 열린다. 7월 31일(월)부터 8월 3일(목)까지는 대화(토크)형 콘서트인 별밤 수다(水多)쟁이가 여름밤의 낭만을 더해줄 예정이다.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개막 축하공연과 정남진 강변음악 축제, 방송사 축하공연, 장흥 팝(POP) 콘서트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여름축제다. 올해는 더욱 젊은 축제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장흥물축제에 오셔서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6회 정남진장흥물축제
◎ 기 간 : 2023년 7월 29일(토) ~ 8월 6일(일), 9일간
◎ 주 제 : 물과 숲-休
◎ 장 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 문 의 : 장흥군 주간 061-860-5770~3 / 야간 061-863-70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