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다산부모학교 1기 수료(강진)
상태바
2023 다산부모학교 1기 수료(강진)
  • 경훈 기자
  • 승인 2023.07.1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약용 선생 사상‧철학 ‘양육 길라잡이’ 활용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강진군이 지난 13일 ‘2023 다산부모학교–다산 다(多)식’ 수료식을 가졌다.

다산부모학교는 강진군 육아지원센터(구, 강진 위스타트 글로벌 아동센터)가 위탁 운영하며, 6월 14일부터 1기 수강생 14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 목 총 10회 진행했다.

수업은 다산학(學)식 6회, 다산과(果)식 3회, 다산의 발자취를 알아가는 문화소풍 1회로 13일 사의재에서 문화소풍으로 수료식을 마쳤다.

‘2023 다산부모학교–다산 다(多)식’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가르침이 자녀의 양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육아 코칭 프로그램으로, 서순철 강진부군수 제안으로 추진되어 총 10회기 과정에 1기가 이번에 문화소풍으로 마무리 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평소 부모로서 내 자녀에 대한 궁금하고 걱정했던 부분을 현실적으로 짚어주고 고민이 해결되기도 해서 눈물을 흘린 강의도 있었다”면서 “다산의 정신뿐 아니라 아이 간식 만드는 방법 · 양육 철학 등을 다양한 시각에서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순철 부군수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양육 비법이 관내 부모님들의 든든한 양육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관련 정책을 발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9월 경 다산부모학교 2기, 1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