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안전사고 발생 시, 이렇게 대응하세요”
상태바
“학교 안전사고 발생 시, 이렇게 대응하세요”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7.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안전·재난사고 예방 및 대응 리플릿 제작 보급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학교 안전·재난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을 담은 리플릿 ‘학교안전사고 예방 이렇게 대응하세요’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보급한다.

리플릿은 최근 안전사고와 관련한 이슈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플릿은 교통안전·화재·지진·풍수해(태풍, 집중호우, 낙뢰) 등 상황에 따른 단계별 학교 조치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대비 체제부터 상황 종료 후 후속 조치에 따른 매뉴얼까지 소개하고 있어, 안전사고 재발 방지와 신속한 복구 대책 방안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리플릿 보급으로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학교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행동요령을 익히고, 실제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표준화된 대응 체제 및 조치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안전·재난 사고에 대비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이번 리플릿을 적극 보급해서 교육공동체들의 관심을 이끌고, 나아가 더욱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붙임: 리플릿 앞·뒷면 내용(pdf파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