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준 도의원, 국립해양수산박물관-해양치유센터 건립에 차질 없는 준비 당부
상태바
신의준 도의원, 국립해양수산박물관-해양치유센터 건립에 차질 없는 준비 당부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7.25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신동력인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예타 통과에 총력
(글 사진 제공=전남도의회)
(글 사진 제공=전남도의회)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신의준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완도2)은 지난 19일 제373회 임시회 제3차 상임위 해양수산국 업무보고에서 국책사업인 국립해양수산박물관과 미래 어업․어촌의 잠재 성장 자원인 ‘해양치유센터’ 건립의 차질 없는 준비를 요구했다.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은 완도군 완도읍 장좌리에 사업비 1,442억 원을 들여 4만 5천㎡ 부지에 전시, 체험, 연구시설 등을 갖추게 될 대규모 복합해양문화 시설로, 내년부터 건립공사가 차질없이 추진되려면 문화체육관광부의 설립 타당성 평가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평가 등의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또 ‘해양치유센터’는 완도군 신지면에 오는 9월 개관을 목표로 2019년부터 320억 원을 들여 건립 중에 있으나, 호우 등의 영향으로 준공이 지연되고 있다.

신의준 위원장은 “해양수산을 콘텐츠로 한 전국 최대 해양생태자원과 해양역사ㆍ문화ㆍ수산자원의 보고를 집약하는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의 건립과 지속가능한 어업ㆍ어촌의 성장동력인 ‘해양치유센터’가 서남해안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조기 착공과 해양치유센터 의 조속한 준공을 위하여 관련 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건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