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농식품 미국서도 불티 “한남체인 판촉행사 1억원 매출”
상태바
해남 농식품 미국서도 불티 “한남체인 판촉행사 1억원 매출”
  • 경훈 기자
  • 승인 2023.07.25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8월 2일까지 한남체인 2개소 판촉행사, 10월에는 한인축제도 참가
(글 사진 제공=해남군)
(글 사진 제공=해남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해남군 농식품이 미국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해남군은 해남군 농식품 미국 수출을 위해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일까지 미국 내 한남체인 2개소에서 판촉행사를 진행 중이다.

전남 해외 상설판매장 중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한남체인 플러튼점과 델라모점에서 열린 이번 판촉행사에는 해남미소 입점 물품 중 미국측 수입상에 의해 최종 선정된 쌀과 잡곡, 가공식품 등 25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한눈에반한쌀, 고구마말랭이, 김 등 주요 특산품이 높은 인기속에 판매되고 있어 이번 판매 행사를 통해 1억여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군은 행사장 내에서 소비자 대상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현지 라디오 광고 등을 통해 홍보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 수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이번 판촉행사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전미 최대 한인축제인 LA한인축제에 해남군 단독부스로 참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판촉행사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해남농식품의 미국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미국내 오프라인 판매행사도 추가로 기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한 해남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