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대응 실천! 에코리더 양성과정 운영(강진)
상태바
기후위기 대응 실천! 에코리더 양성과정 운영(강진)
  • 굿모닝완도
  • 승인 2023.07.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전남형 생태학습도시 조성 ‘에코리더 양성’, 8월 2일부터 선착순 모집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강진군 평생학습센터는 전남형 생태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8월 2일부터 ‘에코리더 양성과정’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에코리더 양성과정은 기후 위기 시대에 일상 생활에서 실천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태환경교육이다. 환경, 기후, 생태에 관해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의 실천에서 그치지 않고 나아가 지역에 전파하고 활동할 수 있는 에코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제로웨이스트 이해 ▲SDGs와 기후위기 ▲샴푸바 만들기 ▲고체치약 만들기 ▲팜오일의 역습 ▲사라져가는 꿀벌 ▲마을로 직접 찾아가 분리배출 방법 교육하기 등 이론과 실습, 현장 체험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유엔 기후변화협약당사국 총회 COP33 전남 유치를 위한 캠페인과 기후 위기 대응 실천 동참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8월 2일부터 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강진군 교육정보 홈페이지 또는 강진군 평생학습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의는 9월 4일부터 주 2회씩, 총 12회 강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 고시‧공고 또는 강진군 교육정보 홈페이지(평생학습-강좌신청)를 참고하거나, 총무과 교육단체팀(061-430-37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