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세정 소식지’ 발행
상태바
월간 ‘세정 소식지’ 발행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8.1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 시책 사업으로 8월 호부터 각종 지방세 정보 등 제공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글 사진 제공=완도군)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열린 세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8월부터 군 시책 사업으로 월간 ‘세정 소식지’를 발행한다.

‘세정 소식지’는 매달 납세자들에게 필요한 각종 지방세 정보와 세금 관련 궁금증 등을 알기 쉽게 제공하고자 완도군청 세무회계과 주관으로 제작하며, 읍면 밴드 등 SNS를 통해 전달한다.

이번에 발행된 첫 호 ‘세정 소식지’에는 8월에 부과되는 주민세 안내와 자동차세 연납 신청 등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할인 팁(Tip), 간단한 세금 관련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지방세 세목별 납부 방법 및 납부 시기, 완도군 마을 세무사 및 선정 대리인 제도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세금 상담 및 지방세 구제 이용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했다.

신우철 군수는 “세정 소식지는 납세자에게 다양한 지방세 정보와 알면 도움 되는 세정 소식을 제공해 완도군 세정 업무 소통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무회계과 관계자는 “앞으로 부과되는 각종 지방세와 유익한 할인 정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어려운 지방세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대체 설명하는 등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알찬 소식지로 발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