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시티투어’ 타고 ‘이건희컬렉션’ 보러 간다(광양)
상태바
나는 ‘시티투어’ 타고 ‘이건희컬렉션’ 보러 간다(광양)
  • 경훈 기자
  • 승인 2023.08.22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양읍터미널 옆 ‘전남도립미술관’에서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 조우’ -
- 김환기, 천경자, 박수근 등 43명 한국근현대미술 거장들의 걸작 가까이서 볼 기회
(글 사진 제공=광양시)
(글 사진 제공=광양시)
(글 사진 제공=광양시)
(글 사진 제공=광양시)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광양시가 국내외 미술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전남도립미술관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조우’를 쉽게 관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광양시티투어를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양시티투어 역사코스에는 전남도립미술관이 포함돼 있어 김환기, 천경자, 박수근 등 43명 한국근현대미술 거장들의 걸작 6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수요일에만 운영되는 역사코스는 순천역(10시 10분), 광양읍터미널(10시 45분)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서리공원, 광양역사문화관, 광양장도박물관, 광양궁시전수교육관 등을 탐방하고 광양읍터미널(17시 5분)을 경유해 순천역(17시 40분)에 도착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5천원 ▲군인, 경로, 학생 4천원 ▲장애인, 미취학아동 3천원이다. 단 입장료,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이며 3일 전까지 5명 이상 예약(061-794-8804~5) 시 운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관광안내’의 ‘시티투어’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광양시티투어 수요일 역사코스에 올라타면 지역과 세대를 넘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이건희 컬렉션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면서 “광양의 역사와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는 역사코스 외에도 한여름 밤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주말 야경코스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옛 광양역 터에 건립된 전남도립미술관은 도민의 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전남의 국제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리움미술관 순회전’, 조르주 루오전 등 잇따른 대형전시로 국내외 미술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