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청, 완도경찰서, 12개 읍·면주민자치연합회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완도교육청, 완도경찰서, 12개 읍·면주민자치연합회 업무 협약 체결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9.0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으로 이끄는 학생들의 안전한 문화 정착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9월 4일 완도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완도경찰서(서장 김광철), 완도군주민자치협의회(회장 유승진)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보호 및 선도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 청소년 관련 사회 문제 발생 시 공동 대응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선도 활동 및 합동 캠페인 △ 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및 교육 지원 △ 신속한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체계 구축 △ 그 밖의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완도지역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라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이 정착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완도군주민자치협의회장은 “온 마을이 아이를 키우듯 완도군주민자치협의회도 힘을 보태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완도군주민자치협의회는 12개의 읍·면 주민자치협의회로 조직되어있다.

완도경찰서장은 “지역 사회의 안전과 질서를 위해 노력하고, 특히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김정선 교육장은 “이번 협약 체결으로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문화 정착을 이끄는 큰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완도교육지원청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이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