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통일열차가 달린다(장흥)
상태바
정남진 통일열차가 달린다(장흥)
  • 경훈 기자
  • 승인 2023.09.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장흥군)
(글 사진 제공=장흥군)

 

[굿모닝완도=경훈 기자] '장흥군에서는 오는 10월 20일 출발하는 ‘정남진 장흥 통일열차’ 탑승객을 모집한다.

‘정남진 장흥 통일열차’는 10월 20일 오전 장흥군민회관을 출발해 휴전선 인근 도라산역까지 운행한다.

열차 운행 노선은 광주광역시 효천역에서 파주시 도라산역까지 412.3킬로미터(km) 구간이다.

탑승객 모집은 이달 중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장흥군청 누리집 또는 통일열차 홈페이지(www.tongiltrain.org)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통일열차에 몸을 실을 수 있는 승객은 장흥군민 또는 장흥 출향 향우에 한정되며 인원은 총 380명이며, 참가비는 개인당 13만원이다.

이번 행사에는 열차 운행 중 강연과 공연이 진행되며, 비무장지대(DMZ)와 제3땅굴 투어가 포함되어 있어 한반도 분단 현실을 실감할 수 있는 평화 교육의 장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19일에는 학계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공직자 통일역량강화교육’과 ‘장흥에서 한반도 평화의 길을 묻다. 100문 100답’이라는 사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전 70주년을 맞아 ‘통일 시작의 땅 정남진 장흥’에서 시작되는 평화의 따뜻한 바람이 광화문을 지나 가장 추운 중강진까지 이르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통일 관련 사업을 발굴하여 군민들과 함께 분단 극복과 한반도 평화 기반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번달 18일까지 신청해야 한다.(문의 : 장흥군청 총무과 단체협력팀 860-5590 ~ 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