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완도읍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보고회
상태바
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완도읍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보고회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9.2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글 사진 제공=완도군의회)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의회(의장 허궁희) 의원연구단체인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지난 19일 완도읍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연구회 박병수 대표의원을 비롯한 박성규, 최정욱, 지 민의원 등 관계 공무원과 용역회사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개월 동안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의원연구단체에서는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워크숍을 통해 우리군 상권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브레인라이팅 기법이라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진단해보고 지역민의 힘으로 마을의 가치를 높이고 상권을 재생시킨 목포 만호동의 건맥 1897 협동조합을 찾아 협동조합의 설립 배경과 운영상황 등 생생한 경험담과 성공사례를 통해 우리 군에 접목할 방안을 고민하는 등 문화관광재단의 전문가를 초청해 골목상권 활성화의 필요성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시사점도 살펴보았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최종 보고회에서는 단계별 연구성과를 되짚어보고 우리군에 접목할 방안으로

하드웨어 사업은 △중앙시장 게이트 및 쇼핑 편의 시설 정비 △금일수협 ‘빙그레 옥상포차’ 조성 △빙그레 거리 조성 △완도 로코노미 센터 조성 △완도 만원 프로젝트 △완도 마을 호텔 ‘빙그레 마을호텔’

소프트웨어 사업은 △ ‘월간완도’매거진 △기념품 및 패키징 ‘완도 꾸러미’개발 △ 문화 예술 이벤트(빙그레 야시장, 완도 주(酒(주)도 달마당, 완도랑 또 먹자! 완.또.먹) △빙그레 웃음 축제 △‘슬기로운 완도 생활’ 구독 서비스 △식당 보조금 지원

휴먼웨어 사업은 △구도심 상인회 활성화 교육 △ 상권 활성화 재단 설립 방안이 제시되어 향후 집행부와 공유하고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의원연구단체 박병수 대표의원은 “연구용역은 마무리 되더라도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과 사례들로 우리 군의 상권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