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당도 인근 좌초·침수 어선 발생...인명피해 없어
상태바
금당도 인근 좌초·침수 어선 발생...인명피해 없어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10.0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실 어선에서 좌초·침수로, 신속한 현장 대응으로 관리선 안전상태 확보-
(글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글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글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글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기정)는 오늘(6일) 오전 07시 06분 무렵 완도군 금당도 북쪽 인근 연안에서 어선 A호(10톤급, 양식장관리선, 승선원 없음)가 유실·좌초선박 신고를 접수하고, 안전하게 이초하여 선박 안전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은 경비함정, 구조대 및 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 현장세력이 A호에 등선하여 선박 안전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고 선저파공·침수 확인, 해양오염대비 연료밸브 차단, 연료유 이적 작업 및 오일팬스 설치 등 현장대응에 나섰다.

또한, 선저 파공부위 봉쇄조치 후 배수작업 실시, 침수 대비 부력재를 설치하고 갑판 적재물을 선단선에 옮기는 등 안전을 확보 하고 예인줄을 연결 이초(암초에서 배를 떼어내서 다시 뜨게하는 것)작업을 실시했다.

이초 완료 후 사고선박 A호는 선단선 이용 고흥 녹동 소재 조선소로 이동, 완도해경은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입항 시까지 근접 안전관리를 실시하였다.

당시 사고 선박에는 경유 900L가 적재되었으나, 신속한 이적작업을 통해 해양오염을 예방하였고, 정확한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기상악화 시 선박의 유실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선박 소유자가 선박 유실을 대비해 상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