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올해부터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 받는다
상태바
완도군의회, 올해부터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 받는다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10.2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위법 부당한 행정처분 등 군민의견 접수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군의회는 지난 16일 의원 간담회를 열어 올해 행정사무감사부터군민 의견을 적극 반영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군민이 직접 제보하고 행정사무감사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를 추진하기로 했다.

군민제보는 11월 15일까지 접수 받을 계획이며, 제보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 사례, 군정 전반 주요시책 및 사업 개선 필요 사항, 군비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주요사업 예산낭비 사례, 군민 불편 사항 및 행정사무감사 관련 건의사항 등이다.

단, 국가사무, 국회감사사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허위비방 익명 제보에 대해서는 신청이 불가하다.

제보는 완도군의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여 완도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메일, 팩스, 우편, 방문)이 가능하다.

허궁희 의장은 “군민 여러분께서 군정 전반에 걸쳐 위법 부당하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신 사항을 제보하여 주시면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완도군의회 행정사무감사는 11월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9일 동안 실시될 예정이며, 기존의 1:1 대면방식에서 벗어나 집행부 감시활동의 투명성 확보 및 군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회의방식으로 전면 개선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