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청, 중등 신규교사 3UP 연수
상태바
완도교육청, 중등 신규교사 3UP 연수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11.0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신규교사 3UP」중 수업 역량 UP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수업 혁신!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11월 1일(수)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신규 및 저경력교사(5년 이하) 20명을 대상으로 3UP(교육과정 이해 UP, 수업 역량 UP, 평가 역량 UP)연수 중 수업역량 UP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신규 및 저경력 교사(5년 이하)들의 △ 수업 혁신 △ 업무 전문성 강화 △학교 현장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신규교사에게 필요한“수업 혁신을 통한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청산중학교 박영화 교감선생님과 순천미래과학고등학교 강대혁 선생님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교사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설명과 수업 혁신 및 AI 활용 수업 사례 등을 통해 연수 시간 내내 참석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미네르바 토론 수업, 에듀테크 활용 수업, AI활용 수업에 교사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수업의 어려움을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부분을 배우게 되었으며, 다양한 수업 사례를 접해보면서 미래형 교육과정에 필요한 에듀테크, AI활용 수업 등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게 되면서 자신감을 얻어가는 정말 의미 있는 연수였다.”고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학교생활 가운데 수업 혁신 부분은 중요한 영역이므로 미래형 교육과정을 운영함에 있어 다양한 수업 사례들을 경험해보면서 이번 연수가 수업에 대한 전문성을 높여 한 단계 성장해 가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